미술관서 ‘현대미술’ 체험 … 한국미술관,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
미술관서 ‘현대미술’ 체험 … 한국미술관,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6.2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술관(경기 용인시 소재)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현대미술’을 감상하며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한국미술관에서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은 학교 및 복지기관 단체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프로그램과 가족단체 및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에듀케이터 해설이 있는 미술관’ 프로그램 등으로 연령에 따라 구성된다.

한국미술관의 교육프로그램은 현대미술 감상법과 함께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들을 탐색하고 관찰하는 자기감상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교육 참여자 연령과 특성에 맞춘 창의적 체험활동과 진로 체험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여성작가들의 작품을 미술관 학예사와 함께 감상하고, 유쾌한 해설과 함께 스스로 작품을 관찰하고 탐색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흥미로운 예술가들의 삶과 작품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예술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진로에 대해서도 탐색해본다.

미술관 전시를 관람하고 현대미술과 관련한 스토리텔링, 작품탐색과 함께 작성해가는 워크북을 활용한 미술관 탐방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교육 신청 방법 및 자세한 교육 안내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 홈페이지(www.kbmuseu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케이터 해설이 있는 프로그램은 6월 28일 매달 마지막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에 선착순 예약신청에 한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