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구석구석' 개편, 모바일 환경 최적화 중점
'대한민국 구석구석' 개편, 모바일 환경 최적화 중점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8.11.30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웹' 도입으로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국내 대표 온라인 여행정보 서비스인‘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이 국내여행 정보 확대와 국민여행 편의 개선을 위한 모바일 환경 최적화에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개편됐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1997년 인터넷 공간에서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공공기관 최초의 서비스로 도입되어 연간 3천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여행정보 서비스로 자리 잡았으며 4만 건의 관광정보 및 45만 건의 사진자료 등의 대외 개방(TourAPI)을 통해  다양한 국내여행 온라인 서비스 개발을 촉진하는 촉매제 역할도 맡고 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PC, 스마트 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화면에 대응할 수 있는‘반응형 웹’기술을 도입해 모바일을 우선 사용하는 소비자 환경(모바일 First)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또 사용자가 여행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메뉴를 기존 30여 개에서 4개로 통폐합하였으며, 국내여행정보(4만 건)와 사진(45만 건)을 원스톱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해시태그(#)와 통합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새롭게 신설된‘지역여행 쇼케이스’는 전국 244개 지자체의 웹사이트와 SNS에서 제공되고 있는 정보 중, 최신 트렌드와 시의성을 반영한  생생한 여행정보를 모아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SNS 채널과 민간의 서비스를 연계, 국내여행 편의 기능을 확대 제공했다. 

SNS 계정만으로도 회원 로그인이 가능토록 했고, 여행지 정보를 저장하거나 나만의 여행코스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활용도를 높였으며 민간의 네비게이션과 지도를 연동시켜 여행목적지까지 ‘차량 길 안내’, 여행지에서 주변관광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내 위치 기반 지도 서비스’를 확대했다.

PC 및 모바일 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검색하거나 ‘korean.visitkorea.or.kr’ 주소로 접속하면 되고, 구글스토어와 앱스토어 등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