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일류가 되어라'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일류가 되어라'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9.01.1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갑도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다양한 사회 영역에서 자신이 살아온 삶의 경험을 열정적으로 강의하고 있는 최갑도의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에서 출간됐다.

많은 사람들은‘돈을 모으는 것’을 성공의 왕도로 생각하고 그렇기에 부동산 투자를 필두로 한 다양한 방식의 재테크 기법이 유행하곤 한다. 하지만 단순히 보유하고 있는 자산이 계속 늘어나는 것이 성공을 보장해 줄 수 있을까? 

'최갑도의 배움 시리즈' 첫 책인 <배움은 배신하지 않는다>를 통해 궁핍하고 부족한 환경이 오히려 배움의 힘이 될 수 있음을 역설한 최갑도 강사는 두번째 책인 이 책을 통해 성공에 대한 사회 통념을 또다시 뒤흔든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일류가 되어라’ 이 책이 던지는‘성공의 전략’은 어떻게 보면 지극히 단순하지만 기본을 잊은 채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통렬한 깨우침을 전달해 준다. 

이 책에서 말하는 일류는 5가지 기본 가치를 체득한 사람이다. 일에 대한 열정인 혼(魂),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개척하는 도(道), 모두가 자신을 따라오게 만드는 준(準), 자신의 강점을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강(强), 기본을 체득하고 지키는 본(本)의 다섯 가지 가치를 간직하고 실천하는 사람이야말로 자신의 분야에서 '일류'로서 '후발주자'들을 따라오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최고의 경지에 있는 사람의 강점과 핵심 가치관을 분석하고, 그것을 철저하게 배우는 것으로 일류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하며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쉽게 잊어버리곤 하는‘기본’을 예시를 통해 되새겨 준다.

한편으로 이 책은 중학교도 입학하지 못할 정도로 어려운 환경에서 성장하여 현대자동차에 생산직으로 입사하였으나 ‘생산직은 시키는 일만 하면 된다.’는 편견을 극복하고 끊임없는 배움으로 새로운 삶을 살게 된 저자의 신념과 의지, 젊은 세대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