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어린이 건강뮤지컬 <백설공주와 마법지팡이> 초청공연
뮤지컬 통해 비만,구강건강 예방하고 건강한 습관 고취
2011-05-03 김창의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에서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건강뮤지컬 “백설공주와 마법지팡이”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잘 알려진 ‘백설공주’ 동화를 각색한 것으로, 어린이들에게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백설공주’, ‘난장이’, ‘왕비’ 등 친근한 캐릭터를 등장시켜 환상적이고 만화적인 기법 등을 통해 비만,구강관리,금주,금연 등 어린이들이 어려워할 수 있는 소재를 쉽고 재미있게 표현한다.
또한 공연을 관람하는 아이들이 출연배우들과 건강을 주제로 노래와 율동, 퀴즈를 풀어 보며 건강상식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오전 10시와 오전 11시 20분(1일 2회 공연, 총 8회)에 시작해 총 50분간 공연되는 건강뮤지컬은 못된 왕비가 마법가루를 뿌려 만든 나쁜 음식들로 숲속 난장이들과 백설공주를 괴롭혀 건강이 나빠지게 하지만 초록요정이 나타나 어린이 관객들의 도움으로 못된 왕비를 물리치고 다시 건강을 되찾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공연시작 전에는 EBS교육방송 <사이사이 팡팡!>에서 활약했던 '약아저씨'의 복화술 공연도 즐길 수 있어 어린이에게 더욱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공연장 로비에서는 식품, 구강, 흡연,음주예방 등에 관해 모형을 활용한 교육도 실시돼 교육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문의 강북구보건소 건강증진과 02-901-0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