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못할 고통 여성 탈모 '두피 메조치료'로 해결
말못할 고통 여성 탈모 '두피 메조치료'로 해결
  • 이수근 기자
  • 승인 2012.02.1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성 탈모 치료 전·후 비교 사진
최근 직장에서 남자들과 함께 경쟁을 하며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하는 젊은 여성층에게서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나 과한 다이어트에 의한 영양부족등을 이유로 탈모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젊은 여성에게서 탈모가 나타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퇴행기 탈모증이다. 원래 퇴행기 탈모증은 큰 수술이나 사고 정신적 충격을 받은 뒤 일시에 두피의 모발이 퇴행기로 들어가면서 탈모가 일어나는 증상이다.

또 일을 할 때 단정한 머리를 강요받는 직장을 가진 경우 과다하게 힘이 가해지는 경우 견인성 탈모라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주로 두정부의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여성형 탈모 증상을 보이게 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의 경우 두피에 백모가 매우 일찍 나타나는 등 조기 노화가 진행되는 젊은 여성환자들도 많아지고 있다.

그동안 젊은 여성의 탈모에 있어서는 충분한 휴식, 스트레스의 제거, 충분한 영양공급과 같은 일반적인 조언 외엔 특별한 치료방법이 없다고 여겨져 왔다.

하지만 두피 메조치료와 함께 두피 프랙셔널 레이져 치료로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다.

두피 메조치료는 두피에 직접 주사를 하는 치료로 보통 주사액에 주변의 세포의 재생과 증식에 관련된 성장인자, 태반성분, 아연(Zn)과 철(Fe)과 같은 영양성분, 그리고 혈관 확장제 등을 섞어서 사용한다.
이러한 메조주사 치료를 매주 1회씩 반복해서 시행하는 경우 초기엔 모발 굵기 증가로 인한 모발의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2-3개월내에 신생모의 발모를 경험하게 된다.

두피 프랙셔널 레이져 치료는 두피의 모발을 끊거나 태우지 않으면서 두피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주는 특수한 레이져를 이용하여 두피를 자극하여 모발의 재생을 일으키는 방법으로 메조 치료와 혼합하여 치료할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이디피부과 안봉균 원장은 “예전엔 탈모클리닉에 방문하는 환자의 대부분이 남자 환자였으나 최근엔 여자 환자분들이 더 많다”고 말하며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므로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을 받은 뒤 두피에 안전한 약물을 사용한 메조치료와 레이져 치료를 겸한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수근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