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오미자축제, 전시·체험·참여 행사 가득
문경오미자축제, 전시·체험·참여 행사 가득
  • 이은영 기자
  • 승인 2012.09.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16일 문경 동로초등학교에서

2012문경오미자축제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동안 문경시 동로면 동로초등학교에서 개최된다.

'문경 오미자, 오미(五味)의 행복' 이란 주제로, 문경 오미자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오미자 가요제, 오미자 깜짝경매, 홍보 및 전시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

체험행사로는 오미자 수확체험, 오미자 청 만들기, 오미자 음식체험, 오미자 캐릭터 색칠하기 등이 준비되며, 전시행사로는 오미자 사진전, 오미자 음식전시, 지역 농특산물 전시 등이 열린다. 참여행사에는 오미자 엿치기, 오미자 슬러시 빨리먹기, 오미자 깜짝경매, 즉석 노래방 등 관광객의 흥을 돋을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특히 오미자 액기스, 오미자 맥주 시음회, 오미자 수확체험 등 오미자의 다섯가지 맛과 가을의 정취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더불어 16일 오후 2시 오미자 가요제가 열려 관광객에게 추억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문경시인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1백만 원 상금이 주어진다.

▲오미자차 시음회에 참여한 어린이와 시민들

이 외에도 다수의 깜짝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장용식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전국 최대 주산지인 문경오미자의 명품화, 차별화를 확고히 다지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미자축제 축하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