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서울브랜드 'I SEOUL U' 탄생 1주년을 기념해 10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를 ‘서울브랜드 1주년 기념 주간’으로 지정하고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각종 행사를 진행한다.
기념주간 기간에는 26일 시 본관 청사 외벽의 서울브랜드 대형 랩핑을 시작으로 캐리커처, 핸드프린팅 등을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이벤트,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도시브랜드 포럼, 서울브랜드 디자인 작품 전시, 글로벌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K-pop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진다.
서울브랜드 선포 1주년인 28일에는 시청광장에서 브랜드의 의미 및 시민주도형 개발과정 등을 살펴보고,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확장형 브랜드 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울브랜드 홍보부스에서는 서울브랜드 개발 과정과 의미를 설명하며 브랜드에 담긴 핵심 가치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며, 'I SEOUL U'를 활용한 캐리커처, 포토존 등을 마련하고 외국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서울 및 서울브랜드를 홍보하는‘ 시크릿박스(Secret box)’를 운영해, 서울 및 서울브랜드에 대한 퀴즈를 풀고 경품을 받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시민참여단‘프렌즈’가 서울브랜드 확산을 위한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민의 손으로 만들어진 시민브랜드'라는 의미를 담아 글자를 시민의 핸드프린팅으로 채우고, 'I SEOUL U'에 담긴 ‘공존․열정․여유’의 핵심가치를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비보이 에딕션크루와 함께하는 시민참여 플래시몹(집단군무)이 2회(28일 12시 서울시청광장,15시 여의도한강공원)에 걸쳐 진행되며 촬영영상은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올려질 예정이다.
이어 29일에는 '도시, 사람 그리고 서울'이라는 주제로 제1회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이 본관 청사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도시브랜드의 중요성, 서울을 브랜딩하는 방법 등에 대하여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및 시민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밖에도 11월 1일에는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서울브랜드 1주년 및 SBS 파워FM 개국 20주년 기념 K-pop 콘서트 ‘I․POWER20․U’를 진행한다. EXO, 박진영, DJ DOC, 트와이스, 빅스 등 스타들의 공연이 서울의 밤을 달군다.
11월 2일부터 11월 13일까지는 시민청 시티갤러리에서 ‘서울브랜드 아트콜라보展’ 및 ‘I LOVE SEOUL×展’ 등 를 활용한 디자인 작품 전시회가 개최된다
'아트콜라보展’에서는 KOTRA와 협력하여 기업의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서울브랜드 활용 디자이너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I LOVE SEOUL×展’에서는 AGI(세계그랙픽연맹)과 협력하여 AGI 소속 디자이너들의 그래픽디자인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서울브랜드 1주년 기념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브랜드 홈페이지(seoulbrand.go.kr) 및 서울브랜드 마이크로 사이트 (‘ 놀이터’, playseoulbran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