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덕도서관, 새해 첫 청덕컬렉션 운영
청덕도서관, 새해 첫 청덕컬렉션 운영
  • 정상원 인턴기자
  • 승인 2018.01.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시작’, ‘동계올림픽’ 주제로 한달 동안 전시

용인문화재단 산하 청덕도서관이 ‘새로운 시작’,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한 '청덕컬렉션'으로 찾아온다.

매월 사서와 이용자가 함께 만드는 청덕도서관 ‘청덕컬렉션’은 이슈도서, 문화예술도서, 우리 동네 베스트셀러, 책나무 추천도서, 우리함께 태교도서, 신착도서 등 다양한 섹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매월 새롭게 기획돼 한 달 동안 종합자료실에 별도로 전시된다.

▲ 18년 1월 청덕컬렉션 (사진제공=용인문화재단)

18년 새해 첫 청덕컬렉션 주제는 ‘새로운 시작’으로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이용객을 위해 ‘다시 시작하게 하는 힘’, ‘일단 시작해’,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생각하기 전에 시작하는 습관’, ‘5초의 법칙’, ‘두근두근:변화의 시작’ 등 다양한 책을 추천한다.

또한 평창올림픽을 개최하는 해인만큼 청덕컬렉션이 추천하는 '올 어바웃 올림픽’, ‘스포츠 유전자’, ‘스포츠, 그 열광의 사회학’, ‘영화로 만나는 스포츠’, ‘(올림픽을 점령하라) 스포츠 과학’ 등 관련 도서와 영화로 올림픽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그 외 문화예술도서 섹션, 책나무 추천도서 섹션, 우리함께 태교 섹션, 우리동네 베스트셀러 코너에서도 사서와 이용자가 추천하는 도서를 전시한다.

청덕컬렉션은 매월 10일 새로운 주제로 갱신되며 청덕도서관 휴관일은 2주, 4주차 월요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덕도서관 홈페이지(http://lib.yongin.go.kr/cheongdeok/main.asp)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