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여섯 번째 시즌 캐스팅 공개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여섯 번째 시즌 캐스팅 공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08.1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11.20,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2013년 초연을 시작으로 다섯 번째 시즌을 거치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두루 갖춘 대표 연극으로 자리매김한 <히스토리 보이즈 – The History Boys>가 다가오는 10월 1일,  6연 개막을 앞두고 캐스팅을 공개했다. 

 

과거 <히스토리 보이즈>를 통해 좋은 모습을 선보이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해 온 배우들과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의 캐스팅을 통해 많은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는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극작가로 추앙받는 앨런 베넷의 대표작 중 하나로, 이 시대 모든 이들에게 들려주는 ‘배움’과 ‘성숙’에 대한 이야기를 1980년대 영국 북부지방의 한 공립 고등학교 대학입시 준비반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이야기로 감각적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인생을 위한 공부를 추구하는 문학 교사 헥터 역에는 2019 년을 제외한 모든 시즌에 함께한 오대석과 연극 <돌아온다>, <시련>, <아트ART> 에서 특유의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인 정상훈이 새롭게 캐스팅되었다. 입시를 위해 고용된 냉소한 옥스퍼드 출신의 역사학 교사 어윈 역에는 이전 시즌에도 어윈으로 참여했던 뮤지컬 <사의 찬미>, <팬레터> 의 김경수,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브라더스 까라마조프> 의 안재영에 더해 재연부터 5연까지 데이킨 역으로 참여했던 박은석이 어윈으로 새롭게 함께하며 많은 관객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더해 직선적이고 비판적이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항상 학생들을 걱정하는 린톳과 학생들을 명문대에 보내고 싶어 하는 야망가 교장 역에는 지난 시즌에 이어 이지현과 견민성이 원 캐스트로 함께한다.

어려 보이는 외모와 수줍은 성격을 가진 유태인 소년 포스너 역에는 대학로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비더슈탄트>, <V에버 애프터> 의 김지온,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 연극 <빈센트 리버 >의 김현진, 뮤지컬 <은하철도의 밤>, <안나 차이코프스키 >의 김리현이 캐스팅됐다.

준수한 외모와 우수한 성적을 소유하고 있는 데이킨 역에는 연극 <알앤제이>, 뮤지컬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의 손유동,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 >, <빈센트 반 고흐>의 윤승우와 <히스토리 보이즈>와 세 번째 시즌을 함께하는 최정우가 함께한다 . 항상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학생들의 중심을 잘 잡아주는 스크립스 역에는 새롭게 합류한 강찬과 이전 시즌부터 스크립스로 함께한 김효성이 캐스팅되었고, 운동을 좋아하는 럿지 역은 구준모와 심수영이 함께하며 신구 조화를 더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지난 시즌 무슬림 소년 악타 역의 홍준기와 오디션을 통해 락우드 이예준, 팀스 김원중, 크라우더 김준식, 언더스터디 이윤성이 캐스팅되어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는 초연부터 5연을 거치며 박은석, 윤나무, 오정택, 강기둥, 이재균, 윤지온 등 무대와 매체를 오가며 두각을 보인 신인 배우들을 발굴해낸 ‘신인 등용문’ 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이번 시즌 또한 새롭게 캐스팅된 배우들의 활약에 관객과 평단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시대 모든 이들에게 들려주는 ‘배움’과 ‘성숙’에 대한 이야기로 진한 여운과 감동을 선사할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는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헥터 役 오대석, 정상훈 / 어윈 役 김경수, 박은석, 안재영 / 린톳 役 이지현 / 교장 役 견민성

포스너 役 김지온, 김현진, 김리현 / 데이킨 役 손유동, 윤승우, 최정우 / 스크립스 役 강찬, 김효성

럿지 役 구준모, 심수영 / 락우드 役 이예준 / 악타 役 홍준기 / 팀스 役 김원중 / 크라우더 役 김준식 / 언더스터디 이윤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