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문예회관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해보는 청소년・청년 대상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사업 ‘문화예술 직업체험 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이하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결과공유회 ‘온기’ 시즌3가 오는 26일 오후 2시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가 주관하는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은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한다.
결과공유회 ‘온기’ 시즌3에서는 사업 성과와 연계한 사업 사례 공유 및 대담회가 진행된다. 사업 유형별로 프로그램 기획・개발부터 운영까지의 과정을 공유하고, 참여 담당자 및 기획자와의 대담을 통해 3년간의 사업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결과공유회는 코카카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c/KocacaOrKr1)를 통해 생중계되며 예술·기술 융합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2022년 전국 31개 문예회관에서 운영된 프로그램도 코카카 공식 블로그(blog.naver.com/with_kocaca)에서 결과공유회 당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이승정 코카카 회장은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사업은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들었던 시기에 출발했지만, 문예회관이라는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다양한 체험과 시도를 해온 지 어느덧 3년이 되었다”라며 “예술과 기술이 만나 따뜻한 문화예술교육이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번 결과공유회 ‘온기’로 모두가 함께 따뜻한 문화예술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