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예방치유원, 청소년 도박문제 치유서비스 전국 확대
도박예방치유원, 청소년 도박문제 치유서비스 전국 확대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4.02.1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중점치유센터(6곳)’ 지정, 찾아가는 치유서비스 등 제공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 각 지역에서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위해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오균, 이하 사감위)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하 예방치유원)이 이달부터 현장 치유서비스를 확대한다. 

▲청소년 도박 SOS 포스터
▲청소년 도박 SOS 포스터

예방치유원은 전국 14개 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중 청소년 상담 수요가 많은 6개 지역센터를 청소년 중점치유센터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이중 지방 소재 지역센터(5개소)에서는 인근 학교와 유관단체 등 기관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치유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소년 중점 치유센터에서는 학부모 대처법, 온·오프라인 블렌디드(병행) 상담 매뉴얼 등을 활용하여 청소년 특성을 고려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찾아가는 치유서비스를 희망하는 기관은 해당 지역센터로 요청 시 해당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예방치유원 임정민 치유재활본부장은 “청소년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대응체계를 강화하여 도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전화–국번없이 ☎1336 △온라인 채팅–넷라인(https://netline.kcgp.or.kr) △문자–#1336 △카카오톡–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을 통해 도박문제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