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투데이=현창섭 기자]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최진용)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송년공연 모음을 마련됀다. 어린이 뮤지컬에서 부터 국악 판소리, 성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을 기다린다.
먼저 12월4일에는 차세대 소리꾼 이자람의 판소리 완창 <적벽가>를 공연한다. 이번 적벽가 완창은 심청가, 춘향가, 수궁가에 이은 이자람의 네 번째 완창으로 운산 송순섭 명창에게 사사한 적벽가를 완창공연으로 발표하는 무대다. 이자람은 '예솔이'이로 불리며 사랑 받아 온 소리꾼으로 의정부예술의전당 상주단체의 하나인 판소리 만들기 '자' 의 멤버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어 10일부터 열흘 간 어린이 뮤지컬 '크리스마스 캐롤'이 공연됀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벌어지는 스크루지 영감의 이야기로 어린이 들이 익히 알고 좋아 할 수 있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이는 대중적인 뮤지컬 이다.
정상급 클래식 공연 두 편도 준비됀다. 성탄절 당일에 공연되는 '금난새와 함께하는 조이 오브 크리스마스'에는 '르로이 앤더슨-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카치니-아베 마리아', '아돌프 아당-오 거룩한 밤', '로시니-<세빌리아의 이발사> 중 방금 들린 그대 음성' , '푸치니-오페라 <라 보엠> 중 '그대의 찬 손', '비제-아를르의 여인', '차이코프스키-<백조의 호수> 모음곡', '헨델-<메시아> 중 할렐루야', '르로이 앤더슨-크리스마스 페스티벌', 등 주옥같은 곡으로 성탄절 밤을 적신다.
또한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조수미 콘서트 Morgen'이 공연됀다. 특별히 이번 공연에는 독일 낭만파 음악 위주의 음악이 연주될 예정이다. '슈베르트의-마왕' , '모차르트의-자장가' , '슈만의-호두나무' , '브람스의-세레나데' , '멘델스존의-노래의 날개 위에' , '베토벤-당신을 사랑해'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에 대한더욱 자세한 정보는 의정부예술의전당 (전화031-828-5841) 또는 인터넷(www.uac.or.kr)을 통해 알 수 있고 예매도 가능하다.